OpenGL

OpenGL: gluPerspective, glFrustum

FunnyPR 2014. 4. 20. 16:30

◆ OpenGL:  gluPerspective


원근 투영 방법


gluPerspective(GLdouble fovy, GLdouble aspect, GLdouble zNear, GLdouble zFar)
 - 멀고 가까움을 표현함
 - gluPerspective(시야각, 종횡비, 전방전달면, 후방절단면)
   ex) gluPerspective(45.0, width/height, 1.0, 400.0);


void glFrustum( GLdouble left, GLdouble right, GLdouble bottom, GLdouble top, GLdouble near, GLdouble far )



http://warmz.tistory.com/440


시야(FOV: Field of View):상하 y축 방향의 시야각(0 -180도) 

X축 방향의 시야는 종횡비(Aspect Ratio)에 의해 결정됨(폭 / 높이)